뇌경새 ㄱ진단후 아버지 건강을 위해 저염 식재료로 바꾼 가족들. 매년 콩 삶기부터 손수 담그는 된장.
지금까지 재발 없이 건강을 유지하게 해준게 강된장 볶음이라고해요.
낙지 강된장 만드는 법.
보통 강된장에 들어가는 고기는 돼지고기나 소고기인데 고기못지 않게 맛과 식감이 좋은게 낙지라고해요.
재료는 데친 낙지 150g 양파 3개, 파뿌리 1/2개 애호박 1/3개, 표고버섯 2개 청, 홍고추 1개, 다진마늘 1T 일반 된장 1T 재리식된장 1T 고춧가루 1T 참기름 2T 두부 1모 사골 육수 1대접, 고추장 1T
재래식 된장과 시판용 된장을 섞어서 사용할거라고해요. 된장 맛이 강하기 때문에 두가지 된장을 믹스해주세요.
1. 손질된 낙지를 끓는 물에 머리부터 10초간 데친다. 낙지를 너무 오래 삶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데친 낙지는 키친타울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낙지 입을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2. 팬에 참기름을 두른뒤 다진 마늘과 대파를 넣고 볶아준다. 중불로 마늘 색이 살짝 변할 때까지 볶아주세요.
3. 마늘 색이 변하면 채소를 단단한 순서로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버섯과 양파, 표고버섯을 넣고 볶아주세요. 양파와 애호박 색이 변할 때까지 볶아주세요.
4, 참기름에 된장과 고추장을 볶아준 뒤, 채소와 섞어주세요. 된장과 고추장을 참기름에 볶아주면 장류 특유의 냄새는 잡고 감칠맛을 높일 수 있습니다.
5. 채소가 익을 때쯤 사골 육수를 넣고 자작헤가 볶아주세요. 채소들이 익었으면 두부를 넣고 함께 볶아준다. 고춧가루로 수분을 잡아준다. 청, 홍고추를 넣어 향을 내주세요.
6. 낙지를 넣고 한 번더 볶아내 완성해주세요.
밥은 두부와 달걀과 밥을 기름을 넣지 않고 볶아서 밥으로 먹어요.
두부랑 달걀이랑 낙지가 환상의 조화!
맛도 건강도 다 잡은 낙지 강된장이에요.
섭취시 주의사항: 낙지 내장은 깨끗이 제거 후 섭취해주세요.
출처: channel A 나는 몸신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