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새로운 키워드는 무엇일까?
우리 삶에 꼭 필요한 일상의 지식! 2024년 새롭게 단장한 어쩌다 어른.
지혜로운 사람이 되고픈 사연자는 불만도 여과없이 드러내는 편인데 지혜로워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가 궁금하다고.
1. 지혜롭게 화 내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딱 한가지만 기억할 것!! 느리게 말하라!!
대부분 화가 담긴 말은 빠르게 하는 편이죠. 그렇다 보니 말의 내용보다는 이 사람이 왜 이렇게 흥분하는지에 초첨을 두게되죠. 화에만 집중하게 됩니다.
말을 느리게 하면 또 좋은 점은 불필요한 막말을 최소화하게 됩니다. 화를 빠르게 말할 때의 최대 단점은 화가 화를 불 지르게 됩니다. 세상에서 제일 어려운 것이 욕을 천천히 하는 것입니다. 상상만해도 답답하죠.
출산 후 수시로 깜빡깜빡 한다면? 기억에서 지워진 물건의 행방은?
2. 자주 깜빡깜빡할 때 잘 기억하는 팁은?
기억이 잘 안 날 때 팁은 밖으로 나가라! 교실에서 공부한 건 교실에서 기억이 잘나요. 벤치에서 공부한건 벤치에서 기억이 잘나요. 단서를 통해 인출하고 기억을 탐색하는 단서가 됩니다.
한 환경에 오래 있을수록 인출 단서가 겹치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가물가물해지고 단서가 명확했던 처음과 달리 시간이 흐르면 비슷한 단서들이 겹치다 보면 한 환경에서 오랜 시간 쌓이고 뒤엉키다 보니 기억이 쉽게 인출되지 못할 수밖에 없습니다.
출산 후 건망증도 마찬가지에요. 비슷한 환경과 반복되는 경험으로 기억 인출이 어려워지는 것! 그렇게 안 찾아지던 물건도 상황을 바꾸면 기억이 딱! 나요. 최소한의 변화라도 좋습니다.
기억이 나지 않을 때는 상황을 바꾸어 보자.
출처: 어쩌다 어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