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 운동보다 더 중요한 뱃살 없애는 비법이라고 해요. 바로 그 식재료가 새싹보리라고 합니다. 비만으로 인한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새싹보리의 효능과 섭취법.
새싹보리가루는 물에 타서 섞어먹기만 하면 되는데 뭉치지 않고 잘 섞이더라고요.
새싹보리를 착즙해 만든 분말이라고 해요. 새싹보리 영양성분은 식이섬유가 고구마의 20배 비타민은 레몬의 2.3배 칼슘은 우유의 4.6배나 높아요.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은 100% 새싹보리 착즙 분말이라고해요. 이렇게 영양성분이 다양한 100% 착즙 분말이 흔하지가 않다고 해요.
새싹보리는 보리를 파종시킨 지 6~8일 정도 됐을 때 올라온 약 10~20cm 정도의 보리싹으로 발아 과정에서 영양분이 집중됩니다. 새싹보리는 자란 채소에 비해 영양가가 100배나 높아요. 새싹보리는 성인 비만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비만 염증 잡는 성분이 클로로필이라고 해요. 클로로필은 녹색식물의 잎 속에 들어있는 화합물로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노화 예방은 물론이고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클로로필은 인체의 헤모글로빈 분자구조와 비슷하다고 해요. 그래서 새싹보리는 식물의 혈액이라고 불립니다. 새싹보리 속 클로로필은 활성산소 제거, 노폐물을 흡착해 정화 작용을 도와줍니다. 체내 노폐물은 염증을 악화시키고 비만을 가져옵니다. 노폐물이 제거되면 뱃살 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새싹보리에는 미네랄이 풍부한데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손상된 세포를 치유한다고 해요.
새싹보리에 있는 베타글루칸은 지방은 줄이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NK세포는 선천면역을 담당하며 바이러스 감염 세포나 암세포를 공격하는 세포입니다. 콜레스테롤, 지방 흡수를 억제해 몸속 독소와 염증에 도움이 됩니다. 새싹보리 분말 100g에는 최대 652mg의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새싹보리 속 베타글루칸 성분은 소화되지 않고 장까지 살아서 도달합니다. 베타글루칸이 많으면 NK세포가 활성화됩니다. 베타글루칸은 지방 축적을 막아 비만 염증을 잡습니다.
혈관 청소기인 폴리코사놀은 LDL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새싹보리 속 폴리코사놀 안에는 에너지 대사 효소인 AMPK가 존재합니다. AMPK는 몸에 신호를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AMPK가 활성화되면 체내 지방 분해를 촉진시켜 체중감량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폴리코사놀.
새싹보리 분말 섭취 시 주의사항.
뿌리를 제외한 새싹만 사용해 착즙 한 제품인지 확인해주세요. 단순 분쇄 분말보다는 착즙 후 분말화한 제품을 추천한다고 해요. 유기농 착즙 분말인지 확인해주세요. 새싹보리 섭취 팁이라면 찬물이나 요구르트 등에 섞는 등 열을 가하지 않고 섭취하기를 추천합니다.
<출처: MBN 천기누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