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모르게 생겨나는 몸속 불꽃.! 우리 몸의 각종 장기를 위협하는 불꽃의 정체는?
몸에 점점 쌓이는 불꽃의 정체는 바로 염증입니다.
염증이 위험한 이유는? 우리 몸에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이 침입하면 급성 염증 반응을 통해 신체를 보호하는데
그런데 문제는 이런 염증 반응이 특별한 증상 없이 수개월 수년에 걸쳐 몸속에 잠복하면 만성 염증으로 발전합니다.
결국 ,혈관, 세포, 장기를 공격하고 심지어는 암까지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비염, 치주염, 위염과 장염. 관절염은 물론. 혈관 염증이 부르는 다양한 질환까지..!
우리 몸을 위협하는 염증. 잇몸 염증을 방치하면 뇌의 염증이 생겨 사망하게 되요.
불꽃 염에, 증세 증.
평생 꺼지지 않는 불인 염증.
통증과 열을 동반하는 급성염증은 방치시 만성 염증으로 발전되요.
상처에 딱지가 생겨야 좋다??
상처가 생긴 자리에 딱지가 생기면 빨리 낫는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딱지가 생기게되면 오히려 회복이 늦어집니다.
딱지는 피와 진물 등이 마르면서 생기는 껍질 부위인데 이렇게 딱지가 생겨 버리면 상처 치유를 돕는 진물들도 같이 굳어버리고
새살이 돋는 것을 방해하게 됩니다. 때문에 진물을 오랫동안 머무를수 있게 하는 것이 상처치유에 도움이 됩니다.
상처로 인한 염증을 빨리 낫게하는 방법은?
상처가 난 부분을 습하게 만드는 것이 좋은데 이때 일반 밴드가 아닌 습윤 밴드를 붙여서 상처에서 흐르는 진물이 마르지 않게 해주는 것이
상처 회복에 더욱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가벼운 상처엔 거즈가 있는 일반 밴드를 사용, 진물나는 심한 찰과상은 습윤밴드 사용이 효과적이에요.
작은 상처부터 혈관질환, 암까지 발생시키는 염증.
염증에 관한 또다른 소문 !! 항생제 복용.
가장 흔하게 감기 환자가 가장 많이 나가고, 장염, 방광염, 질염 등의 염증성 질환과 감기에 많이 처방된다고해요.
항생제는 감기, 비염, 피부염등 다양한 염증 질환에 처방되는 약이에요.
그런데 항생제를 많이 먹으면 내성이 생긴다고 하잖아요!
항생제 장복시, 항생제 내성으로 치료가 어려워진다는 것!
항생제를 계속 복용하면 내성이 생길까? 오히려 항생제 복용을 중간에 중단하면 내성이 생길수 있습니다.
항생제 복용을 중간에 중단하면 내성이 생기는 이유는? 처방받아 복용하던 항생제를 중간에 중단하면 오히려 세균이 완전히 죽지 않고 살아남게 되는데 이렇게 살아남은 세균은 세포막을 강하게 만들고 유전자 변이를 일으켜서 항생제에 맞서는 내성균이 됩니다.
따라서 병원에서 항생제를 처방받았다면 증상이 사라졌더라도 처방받은 약을 끝까지 복용하셔야 합니다.
항생제 복용을 중간에 중단할 시, 몸속 남은 세균이 내성균으로 변이. 그런데 전세계의 화두인 항생제 오남용 문제가 있죠.
항생제, 계속 복용해도 괜찮을까?
지난 2016년 항생제 오남용을 막이 위한 국가 항생제 내성 관리 대책이 발표되면서 의사의 처방없이 항생제를 구할수 없을뿐더러
감기, 장염등 각 질환에 최적의 항생제를 처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법적으로 일주일 이상의 항생제 처방 금지.
질환별 맞춤 항생제 지정으로 중복 처방 방지.항생제 내성이 두려워 중단하면 안되고 처방받은 약은 전부 복용해야 한다는 것.!
항생제 부작용을 줄이는 방법은?
바로 유산균과 함께 복용하면 됩니다. 항생제를 복용하면 염증을 일으키는 나쁜 세균과 몸속 유익균까지 모두 함께 없애.
설사나 소화불량이 나타나게 됩니다. 때문에 항생제를 복용할 때 유산균을 섭취해주면 몸속 유익균이 늘어나게 되고
항생제 부작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염증 타파를 위한 필수요소인 항생제.
염증 제거 돕는 천연 항생제는? 염증을 잡아줄 천연 항생제의 정체는? 몸속 꺼지지 않는 불, 염증을 없애기 위해서는 활성산소 제거에 꼭 필요한 아연을 섭취하는게 중요한데 바다의 꽃이라고 불리며 아연이 풍부한 이 식재료는 지금 딱 제철을 맞아 동해에서 자라고 있습니다.
아연이 풍부한 바다의 꽃의 정체는?
열량은 낮고 영양분은 풍부하다고 알려진 멍게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아연이 있어서 염증을 유발하는 독소를 체외로 배출하는건 물론이고 또 외부의 세균으로부터 우리 몸의 세포를 보호해줍니다. 실제로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도 있죠.
수산시장, 횟집, 마트 등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수 있는 멍게.
염증잡는 천연 항생제는 멍게.!!
반전 효능 지닌 바다의 꽃인 멍게. 혈관 노폐물 배출 돕는 바다듐. , 혈액순환돕는 타우린까지 풍부함.
동해 청정 해역에서 자라고 있는 제철 맞은 멍게.
지금 이시기 멍게를 꼭 섭취해야 하는 이유는?
제철을 맞아 맛도 영양도 좋은 멍게는 피로 해소를 도와 염증을 억제할수 있는 강한 힘을 만들어주는 글리코겐 성분이 풍부한데
특히 멍게 속 글리코겐은 겨울철보다 제철인 지금이 무려 8배 정도 높아서 지금 이시기에 섭취하면 좋은 식재료입니다.
제철을 맞아 맛도 영양도 풍부한 멍게.
멍게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소화 기관이 약한 사람은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는데 이럴때 고추장과 같은 뜨거운 성질의 재료와 함께 섭취하면 중화시킬수 있고 일반인의 경우 하루 6개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멍게는 어떤 염증이냐에 따라 섭취법을 달리해야 합니다.
염증의 종류에 따라 멍게 섭취법도 다름!! 장염, 혈관염증등 염증의 종류만 해도 수십가지죠.
혈관 염증 잡는 멍게 섭취법은?
멍게물회!!!
멍게를 물회로 섭취하면 고혈압, 심혈관 질환등의 각종 혈관 염증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염증을 억제해주는 멍게의 타우린은 수용성 성분으로 물과 함께 섭취하게 되면 체내 흡수율을 높일수 있는데
보통 멍게는 회로 많이 섭취하잖아요. 혈관에 낀 염증을 제거하려면 저염식 물회로 또 수분이 많은 배와 함께 섭취하면 혈관 염증에 효과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염증의 대표질환인 장염!! 장염완화를 위한 멍게 섭취법은?
멍게를 비빔밥으로 섭취하면 대장염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비빔밥 속 채소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대장 내 염증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이때 비빔밥에 시금치를 함께 넣어 먹으면 시금치의 풍부한 비타민C가 멍게에 함유된 아연의 흡수를 도와서 대장 염증을 제거하는데 효과를 배가시켜 줍니다.
몸속 염증 제거에 도움을 주는 멍게.
<출처: MBn 천기누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