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먹고 또 먹고 음식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는 당신!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당신... 살과의 전쟁을 끝내고 싶은 당신이라면 주목해주세요.
배고프지 않아도 맛잇는 음식을 보면 먹게되고 살이 쉽게 찌는 체질로 바뀌는 이유는 우리 몸속에 물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한국인의 70%가 수분이 부족하다고해요. 우리몸에 더할수록 지방을 빼주고 언제어디서든 누구나 구할수 있죠.
올여름이 가기전 누구라도 할수 있는 저렴하고 간단한 다이어트 방법!
평소 드시던 식단을 유지하면서 물만 더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일주일동안 실험한 결과 2킬로가 넘게 빠짐
일주일동안 하루 2L의 물을 섭취 후 평균 2.5kg 감량함 지구의 70%가 물이고 인체의 70%가 물이죠.
물은 30초면 혈액을 정화하고 1분이면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켜줌.
30분만에 온몸에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하는 물.
매일 마시는 물이 체중 감량 최적의 비법임.
물이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물을 섭취하면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신진대사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체지방이 빨리 분해되고
분해된 체지방이 물과 함께 배출될수 있습니다.
인도의학서적인 아유르베다를 보면 끓인 물을 식혀 먹으면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된다고 기록되어있음
체중 감량 효능을 인정받아온 물.
물이 부족하면 갈증과 배고품을 혼동하게되어 폭식을 하게됩니다. 식사량제한없이 물섭취만을 통한 체중감량이 가능함.
언제 어디서든 누구든 할수 있는 물 다이어트.
매일 마시는 물이 다이어트에 도움받지 못한 이유는?
많은 사람이 물을 자연스럽게 섭취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알고보면 우리가 섭취하는 물의양은 굉장히 적습니다.
일반 생수대신 식재료를 첨가한물을 섭취하거나 레몬수, 깻잎워터, 깔라만시 물 , 오이물.. 팥물.. 히비스커스등등 이색 물 열풍중이죠.
최근 가장 각광받는 이색물은?
모델들이 섭취하는 이색물은?
녹차가 아니라 아이돌차라고함!!
루나와 한혜연의 발언으로 아이돌 물이 화제가 되었죠.
만드는 방법도 간단한 아이돌 물
1. 물 200 ml에 녹차 티백을 우려낸 뒤 설탕 반큰술을 넣어준다.
신진대사가 떨어지면 체수분의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몸속에 계속 쌓여서 부종을 유발하게 되는데
사례자 윤혜란씨 역시 체수분이 약간 많은 상태로 가벼운 부기가 있음
아이돌물을 섭취 30분후 체수분 검사를 하니 정상이됨.
녹차 속에 있는 카테킨 성분이 이뇨 작용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몸속에 고여 있는 체수분을 원활하게 배출해서
부종이 감소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는데
하지만 만성 부종이나 질병으로 인한 부종에는 효과가 미미하고 과도하게 섭취하면 카페인과 당의 영향 때문에
오히려 수분 부족과 혈당 과다를 일으킬수 있어서 물 대용으로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일시적인 부기제거에 도움은 되지만 과도하게 안좋아요. 하루 1~2작 이내로 섭취하는것이 적당해요.
김동현 선수가 다이어트 비법으로 시나몬 물을 먹는다고해서 검색어에도 1위에 오르고 쇼핑몰에서 시나몬 가루가 일시품절되었다면서요?
시나몬 물 만드는 법.
1. 물 1.5L에 시나몬 가루 1큰술을 섞어준다.
커피나 케이크에 사용되는 실론 시나몬.
계피라고 불리는 카시아 시나몬.
다이어트계를 평정한 시나몬 물이 다이어트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시나몬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복합 신남알데히드라는 성분이 칼로리 소모를 돕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나몬 물 역시 이뇨 작용을 촉진하기 때문에 물 대신 시나몬 물만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몸속에 있는 수분을 빼앗아갈뿐만 아니라
계피에는 쿠마린 성분이 들어 있어서 많은 양을 장복할 경우에는 간에 부담을 줄수 있습니다.
물 대신 섭취시 이뇨 작용 촉진으로 수분 부족과 부작용의 위험이 있어요.
이색물... 잘못마시면 독이 되네요..ㅠㅠ
이런차들을 식수로 마시면 오히려 수분이 부족해질수 있습니다.
물대용으로 가능한 차는? 그냥 물을 마시는게 가장 좋지만 그게 힘드신 분들은 보리차나 현미차를 연하게 끓여 드시는걸 권장합니다.
물대신 마실수 없는차는 결명자차, 옥수수수염차, 녹차 둥글레차에요.
매일 마시지만 제대로 알지 못했던 물. 제대로 알고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네랄은 열에 강한 물질이에요. 수돗물을 40분까지 가열한 결과 미네랄 함량비는 차이가 없다는 한국수자원공사연구원 수질분석 연구센터에서 결과가 나옴.
한번 끓인 물을 다시 끓이면 유해 물질이 생기는지?
물은 온도에 따라 고체, 액체, 기체로 변할 뿐 여러번 끓인다고해서 화학구조가 달라지고 유해 물질이 생기진 않습니다.
다만 오염됐거나 열에 약한 용기에 물을 끓이면 그 물이 오염될수 있기 때문에 검증된 안전한 용기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물은 깨끗하고 인체에 필요한 미네랄이 균형있게 포함된 물이라고 할수 있는데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정수 방식중에는 유해물질을 거르면서 미네랄까지 걸러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굳이 고른다면 미네랄이 온전하게 남아있는 생수가 보다 건강한 물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받는 물 섭취법은?
1년만에 17kg 감량한 주인공 김지원씨
2년동안 요요현상 없이 몸매를 유지중이라고함.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이 물임 틈틈이 하루 2L의 물을 섭취.
아침 공복에 마신 물은 밤새 손실된 수분보충과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는데 이때 너무 차가운 물을 마시면 위장에 자극을 줄수 있고
우리몸에서 제대로 흡수되기 위해서 일정한 온도로 데워져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11~15도 정도로 미지근하거나 약간 시원한 온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수분 흡수에는 더욱 유리합니다.
몸속에 수분이 부족한 상태에서 운동을 통해 많은 양의 땀을 흘리게 되면 혈액이 끈끈해지며 혈전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운동전 충분한 물의 섭취가 중요해요. 특히 물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체중 조절에 더욱 도움을 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운동전 물 섭취는 몸속 노폐물을 빨리 배출해 지방 분해에 도움을 줍니다. 운동중에는 물 1~2모금 운동 후에는 물 1컵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함
식전에 물을 마시면 포만감이 생기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밥을 적게 먹게 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식사 직전에 마시면 오히려 소화에 방해가 될수 있기 때문에 식사하기 30분 전에 마시는 것을 권장함.
식사 30분전 물 2컵을 마셔라!!
물 섭취시 주의사항!!
간경화, 심부전 등의 질환자는 주의가 필요해요. 일반인은 몸무게 X 30ml를 섭취하는 것이 적당해요.
<출처: MBn 천기누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