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은 질병입니다. 건강을 위해, 미용을 위해 대한민국은 다이어트 열풍이죠. 최근 관심받고 있는 다이어트 약이 있다고 하죠.
다이어트약을 처방받기 위한 줄이 아침부터 엄청나더라고요.
요즘 다이어트하는 분들 최대 관심사가 바로 다이어트약인데 식욕을 억제해서 음식을 저절로 안 먹게 만들어 체중을 줄여준다는 거죠. 쉽고 빨리 살을 빼준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열광하고 있는데 하지만 이렇게 빨리 빼는 살은 결국 빠르게 다시 찌게 마련입니다. 결국 굶어서 빼는 거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문제점은 꼭 있는데 분명 살이 찌는건 원인이 있고, 그 원인에 대한 해답도 있습니다. 다이어트 욕망이 빚어낸 기현상.
복용법과 부작용 설명 등 짧은 진료시간, 빼곡하게 적혀있는 많은 약들.
다이어트약 과연 괜찮은 것일까?
가장 대표적인 약이 향정신성 식욕억제제고 다이어트 보조제, 소화제, 이뇨제, 변비약 등 다양한 성분의 약이 함께 처방돼 있는데 식욕을 억제해서 체중감량을 할 수야 있겠지만, 의료용 마약류로 분류된 식욕억제제를 함부로 먹으면 여러 가지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마른 체형인 분들도 꽤 많은데 비만이 아니라도 단순히 미용 목적으로 위험한 방법의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절대 추천하고 싶지 않다고 해요. 약에 의존하면 당연히 안 좋겠죠. 실제 약을 먹고 즉각적으로 빠잔 듯하지만 여러가지 부작용으로 지속적 섭취가 불가하게 되면 빠르게 요요 현상을 경험하게됩니다.
각종 부작용에도 약을 찾는 사람들 그런데 왜 다이어트 약까지 찾게 된걸까요?
출처: 천기누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