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의 매운맛은 쏙~ 빼고 구수한 맛은 확 살린, 냉장고에 마늘만 있을때, 후딱 해 먹을수 있는 볶음밥입니다. 10분만에 만드는 간단한 볶음밥입니다. 집에서 만들어 먹기 딱 좋은 초간단 마늘볶음밥이에요.
1. 마늘 60g은 두툼하게 썰어주세요. 그래야 타지 않고 향을 낼 수 있습니다. 마늘은 바로 손질해 사용하면 더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마늘에서 단맛과 감칠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적당히 익은 마늘은 최고의 재료가 됩니다.
2. 쪽파 10g 은 송송 썰어주세요. 쪽파가 없다면 대파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3. 팬에 식용유 2큰술을 넣고 마늘을 넣고 볶아주세요. 달구지 않은 팬에 볶아야 타지 않고 속까지 익힐 수 있습니다. 중강불에서 볶아주세요. 마늘 향이 올라오면 쪽파를 넣어주세요.
4. 맛간장 1/2큰술, 맛술 1큰술, 소금 1/3작은술, 밥 200g을 넣어주세요. 볶음밥엔 고슬고슬한 밥이 잘 어울립니다.
5. 밥에 굴소스 1큰술, 후춧가루 1/2작은술, 설탕 약간 넣어주세요. 굴소스는 요리 초보자에게 유용하죠. 마늘이 씹히는 식감도 좋아요. 참기름 1큰술을 넣어주세요. 통깨 1큰술을 넣어주세요. 사이사이 느껴지는 통깨의 식감도 좋습니다.
그릇에 볶음밥을 담아 통깨약간, 마늘 플레이크 20g을 올려주세요.
요리하기 귀찮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볶음밥이죠. 집에서 가장 쉽게 만들 수 있는게 마늘볶음밥이에요.
많은 재료가 들어가지 않아 깔끔함과 고소함이 좋습니다.
출처: EBS1 최고의 요리비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