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진웅, 최원영, 박명훈, 권율 이렇게 4명이서 떠나는 스페인 텐트밖은 유럽!! 조진웅님 나와서 보게된, 재밌더라고요. 힐링도되고, 저도 저렇게 한번 여행을 가보고 싶기도하고?! 정말 영어나 말 못하면 나가는거 무서울거 같긴해요. 경험많은 친구와 가면 정말 좋을거 같다는.
대한민국 3대 등장신의 주인공인 조진웅님. 캠핑을 안 좋아하고 휴양지 좋아하고 계획하는거 싫어한다고 해요.
진웅이 초대한 캠핑 친구들은?!
진웅과는 오랜 절친 사이라는 최원영.
동갑내기 10년지기로 알고지낸지 얼마안됐을데 결혼식 사회를 부탁하기도 했다고해요.
서로 믿고 의지하는 동갑내기 친구사이라고 하네요. 캠핑을 좋아한다고해서 뽑았다고.
특급 일꾼인 권율. 형들을 조련할 이 여행의 실질적 리더라고 하네요.
그리고 박명훈님. 영화 기생충, 종이의 집에도 나온 이분! 올빼미에서도 나왔어요!
진웅 명훈과 율은 영화 경관의 피에서 만난 사이라고해요. 맏형이라고 하네요.
첫번째 유럽 캠핑 목적지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출발해 피레네 산맥, 알리칸테, 고라페, 세테닐, 세비야까지 총 9박 10일 2242km의 여정이라고 해요.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해야 하는 모든 일들, 과연 어떤 일까지 준비 해야 할지..?
40세지만 막내인게, 이런 모임도 없다고.
이제껏 수동적으로 살아온 진웅이지만, 같이 한번 해보기로!! 그리고 원영도 유럽은 난생 처음인데
스페인 겨울 평균 기온 12도 일년내내 온화한 기후로 유럽인들이 즐겨찾는 겨울 휴양지, 스페인.
가는 곳마다 기상이변이 일어났다고 하네요.
가우디의 숨결이 살아있는 곳.
첫번째 목적지는 바르셀로나입니다.
PM6시 30분 엘프라트 공항에 도착한 네사람.
카페에서 준 설탕도 알뜰살뜰 챙기는 권율. 커피 3잔에 9.5유로 약 12800원 지출.
렌터카 업무하는 곳 찾아서 신분증과 여권등록하고 다음 행선지로 출발!
공항 렌터카는 자동 정산 처리되어 바로 통과가 가능하다고해요. 일단 가까이 가면 차단봉이 열리는데 가까이 안가고 있어서 안열린다고 그러더라고요.
공항을 빠져나와 고속도로에 입성. 앗 이사진보니 윤식당 했던 곳도 스페인 이었을까요?
가우디의 걸작 카사 바트요와 사그라다 파밀리아까지! 도시의 모든 곳이 경이로운 바르셀로나,
스페인 사람들로 가득찬 스페인 거리. 바로셀로나에 위치한 콜럼버스 기념탑. 스페인의 후원을 받아서 신대륙을 발견했다고해요.
유럽은 마트가 일찍 닫아요. 8시 30분에 마감한다고.
요리에 쓸 캠핑용 가스와 아침까지 먹을 식재료를 사야하는데
4명 모두 한식파라서 한인 마트에 왔다고 해요. 스페인와서 찌개랑 삼겹살에 한식만 먹더라고요.
밥과 가스를 사고
옆에 있던 스페인 현지 마트를 발견.
그리고 도심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캠핑장까지는 20분이 걸린다고 해요.
깜깜해서 잘 보이진 않은데 체감온도 영하 5도인 추위라고 하네요.
하나하나 내손으로 직접 만드는 보금자리
스페인 첫 식사는 라면으로!!
코펠의 버너 끝부분에 연결하면 부탄가스도 캠핑용으로 쓸수 있더라고요.
달걀 두개 넣으면!! 추운날씨엔 정말 라면 딱이죠.
라면국물에 밥넣고 달걀도 넣어주면 라면죽 완성.
그리고 또 배고프니까?! 감자를 쪄 먹기로!
감자를 찌는데 소금을 넣고 찌면 더 맛있다고 하네요.
카페에서 준 설탕 뿌려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네요.
그렇게 하루가 지나고 어제는 볼수 없었던 따사로운 풍경과 햇살 아래 아침을 시작하는 사람들.
많은 유럽인들이 머물다 가는 이 캠핑장은 공항에서 차로 10분거리에 있고, 도심과 20분 거리에 자리 잡은 곳이에요. 그리고 도보 5분 거리에 아름다운 해변이 펼쳐져
눈부신 바다를 만날수 있고 울창한 나무들로 둘러싸인 곳이에요.
원영이 준비하는 아침 메뉴는?!
역시 누룽지가 최고인듯!!
운영이 챙겨운 밑반찬으로 식사완료!
설거지하고 텐트를 정리하고 다시 떠나기로!!
첫 캠핑장 체크아웃 완료.
바르셀로나 나들이 출발!! 바르셀로나에 왔으면 지나칠수 없는 곳!!
사그라다 파밀리아는 1882년에 착공해 141년째 공상 중으로 세기를 넘어선 에술가들의 합작이에요. 과거, 현재, 미래를 잇는 미완의 걸작. 맨눈으로 직접 보는 성당은 어떤 느낌일까?
사그라다 파밀리아까지 도보5분 거리의 주차장에 도착.
티켓은 오직 온라인에서만 예약 가능하다고 해요. 사그라다 파밀리아 예약은 코로나19 이후로 온라인 예매만 가능 하다고 해요.
출처: tvN 텐트밖은 유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