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날개를 봉이라 부르고 아랫날개는 윙이라고 부르죠. 제품에 어떤 부위라고 써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해주세요.
우리가 사용할 건 아랫날개인 윙입니다. 500g에 8천원 정도면 구매 가능합니다. 다 좋은데 유통기한이 짧아요.
어남선생의 아랫날개인 닭 윙 냉동없이 유통기한 늘리는 방법.
1. 지퍼팩에 윙을 넣고 소금 1t 우유 한텁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하면 잡내없이 오랫동안 먹을 수 있어요. 이렇게 넣어 냉자고 깊이 보관하면 4~5일까지도 괜찮습니다. 냉장 보관 후 3일 뒤에 드셔도 맛있고 똑같다고 해요.
만원 날개치킨 만드는 법.
닭 날개를 키친타월 위로 올려 남아있는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물에 씻지 않고 남은 물기 제거만 해도 충분합니다. 포크로 구멍을 한두개 뚫어주셔도 간이 확실히 배는게 좀 다르다고 해요. 사 먹는 것처럼 깊숙이 양념하는 비법.
뼈없는 가운데 부분을 뚫어주세요. 먹어보면 확실히 느낄 수 있는 맛의 차이. 맛을 위해 귀찮아도 구멍을 내주세요.
한국인 입맛에 맞춘 초간단 양념 만들기.
닭 날개 500을 기준으로 모두 1T 씩, 간장, 설탕, 케첩, 굴소스 넣으면 됩니다.
밑간인 소금부터 세꼬집 넣고, 설탕과 간장,케첩, 굴소스를 넣어주세요.
다진 생강 0.5T 다진 마늘 1T를 넣어주세요. 다진 생강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해요.
취향에 따라 매운맛을 더해줄 고춧가루 2T를 넣어주세요.
조물조물 무쳐준 뒤에 후추를 넣어주세요.
후추 20바퀴 돌려넣고 조물조물 해주면 완성.
양념한 닭 날개는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밀폐용기에 넣어둬도 되고 30분이상 재워주세요. 하루 재우면 더 맛있어요.
튀김옷은 따로 안 만들고 감자전분 듬뿍 2T를 넣어주세요. 대충대충 섞어주세요. 대충 섞은 전분이 빠삭한 날개치킨으로 탄생됩니다. 감자전분은 튀기기 직전에 섞어주세요.
28cm 프라이팬에 기름은 한컵에서 두컵 사이넣어주세요.
닭을 넣으면 기름 온도가 내려가기 때문에 강불에 기름을 달구고 시작하세요. 튀김 젓가락 넣었을때 보글보글 올라오면 치킨을 넣어주세요.
치킨을 넣은 후에는 타지 않게 중불 이하로 낮춰주세요. 지금부터 8분이면 충분합니다. 서로 붙지 않게 떨어트려주세요.
중간에 타는지 확인하고 1분에 한번씩 뒤집어주면 됩니다. 캐러멜라이징이 맛의 핵심입니다.
파는거처럼 만들어졌어요. 똥손이 저도 저렇게 만들수 있을까요? 떡볶이랑 치킨 도전해 보려고요.
마요네즈에 핫소스 섞어서 찍어먹기!
아메리칸 스타일이라고 하네요!
출처: 편스토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