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리한닥터w, 배우 오승아의 건강관리비법. 댕댕이나무 열매 추출물의 효능.

by 속좁은펭귄 2022. 5. 1.
반응형

걸그룹 레인보우 상큼이가 카리스마 악녀로 돌아왔죠. 무지갯빛 매력 부자인 배우 오승아 님이 나왔더라고요. 요 프로그램도 뭔가 보다 보면 뭔가 큰 비법보다는 챙겨 먹는 영양제 소개하기 위해 광고하기 위해 나오는 거 같은 건 제 기분일까요?

 

 

 

배우 오승아의 건강관리비법.

드라마 두 번째 남편의 악녀로 주목받고 있다고 해요. 피로해지면 간이 안 좋아진다고 하는데 최근 일일드라마 촬영을 마치고, 친구들도 만나서 놀기 시작했는데, 쉬어도 피로가 가시지 않는다고 해요. 피로가 안 없어지는 것이 간 때문일까요?

우리 몸에서 간은 에너지를 관리하는 센터 역할을 합니다. 음식물이 우리 몸에 들어왔을 때 에너지를 만드는 장기가 바로 간입니다. 간은 대표적인 해독의 장기이죠. 

우리 몸의 전체 혈액은 3~4분 간격으로 한 번씩 간을 지나갑니다. 간을 지나갈 때마다 혈액의 99%가 간에서 해독이 되고 노폐물들은 땀이나 대소변으로 배출을 합니다. 그래서 간이 건강하지 못하면 노폐물이나 독소 배출이 잘 안 돼서 독소가 혈액을 타고 몸을 순환하면서 전신을 위협하게 되는 거예요. 해독의 능력만큼 다른 장기로 대체가 불가합니다. 간 건강을 챙기는 것이 전신 건강을 챙기는 지름길입니다. 대부분의 간질환은 증상이 없습니다. 간 때문에 피로감을 느낄 정도면 정말 많이 진행된 상태라고 해요. 간은 암이 생겼을 때도 특별한 낌새나 증상이 없습니다.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이미 늦었습니다. 평소에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복부 정밀 초음파 검사 비용은 약 14만 원으로 간경화 1인당 진료비가 647만 원이에요. 간이 건강하다면 약 661만 원을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 역시 건강이 최고예요.

 

 

탄수화물을 좋아한다는 오승아, 캠핑장 가서 고기랑 떡볶이랑 라면이랑 한상 가득해서 먹더라고요.

 

건강을 위해 챙겨 먹는다는 것은 댕댕이나무 열매 추출물이라고 해요. 탄수화물을 많이 먹었을 때 간 건강에도 좋다고 해서 챙겨 먹는 거라고 해요

흔히 말하는 지방간이란? 간에 지방이 축적된 것이죠. 간 전체 무게 5%를 초과하면 지방간이라고 부릅니다. 붉은색이었던 정상 간이 지방이 끼면 노랗게 변하게 됩니다. 지방간이 생기면 간이 부은 것처럼 커집니다. 지방간은 간이 살찐 거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지방간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바로 알콜성 지방간과 비 알콜성 지방간입니다. 비 알콜성 지방간은 술을 마시지 않아도 생길 수 있습니다. 비 알콜성 지방간이 전체 지방간의 8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술보다 다른 원인 때문에 지방간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는 얘기라고 해요. 그렇다면 비 알콜성 지방간이 생기는 이유는 주된 원인은 탄수화물 과다 섭취입니다. 탄수화물 중에서도 특히 한 글자로 된 음식들을 주의해야 합니다. 

적당량의 탄수화물은 당연히 필요합니다. 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했을 경우 몸에서 쓰고 남은 것들이 잉여 탄수화물이 됩니다. 그런데 잉여 탄수화물은 중성 지방 형태로 체내에 저장하게 됩니다. 중성지방은 이소성 지방이 돼서 장기에 직접 붙어버리게 되는 것인데 술을 안 먹더라도 평소 식습관이 좋지 않거나 당뇨가 있거나, 이런 경우에는 비 알콜성 지방간에 노출되기가 쉽습니다. 비 알콜성 지방간을 특히 조심해야 하는 연령층은? 특히 조심해야 할 분들은 40~50대 중년 여성층이라고 해요.

 

 

겉으로 봤을 때 체중이 크게 늘지 않았는데도 체내 지방 축적이 많아지기 때문에 지방간이 생기기 쉬워집니다. 지방간까지는 질병이라고 볼 수 없는 상태지만 지방간을 방치하면 지방간염과 만성간염이 됩니다. 염증이 지속되면 간경변이 생겨요. 간경변이 심해지면 간암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간암이 돼요.

비 알콜성 지방간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정상인에 비해 간암 발생 위험이 3.5배 높아집니다. 심혈관계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지방간이 있는 경우 고지혈증, 당뇨, 비만과 같은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 알콜성 지방간의 치료 약물은 없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댕댕이나무 열매 추출물이란? 댕댕이나무 열매 추출물의 효능.

댕댕이나무 열매는 하니베리라고도 불립니다. 해발 700m에서 고도가 높으면 2300m, 청정 고산지대에서만 자라는 야생식물이에요.

 

 

비타민C 함량이 굉장히 높은 하니베리는 오렌지, 딸기, 라즈베리보다 비타민C가 높아요. 하니베리는 보랏빛을 띠는 것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는 것인데 안토시아닌 중에서도 C3G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C3G 때문에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비 알콜성 지방간,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만 19세 이상의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12주간 진행된 항산화 검사에서 댕댕이나무 열매 추출물을 투여한 그룹이 항산화 지표가 호전되었다고 해요.

 

 

간은 해독의 장기라고 말한 것처럼, 해독 기능은 간세포 안에 있는 500여 개의 효소가 담당합니다. 간의 기능을 확인할 때 혈액검사를 하는 이유가 간세포 안의 효소가 얼마나 빠져나갔는지를 확인하는 거예요. 우리가 간수치라고 보는 ALT, AST가 간에 있는 효소인 것이고 간세포 효소 수치가 높게 나타나면 간의 해독 기능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댕댕이나무 열매 추출물 투여한 그룹과 대조군의 효과를 비교해 봤을 때 

 

 

간 기능이 유일하게 좋아졌다는 것들을 확인했다고 해요. 간 기능이 유의하게 좋아졌다는 것을 확인, 간기능이 개선되면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될까요? 댕댕이나무 열매 추출물을 투여한 그룹이 정신적 피로, 졸음, 신체적 부조화, 소진 증상이 호전되었다고 해요. 댕댕이나무 열매 추출물을 고르는 팁은 식약처에서 비알콜성 지방간 개선에 도움된다고 인증받은 안전한 원료인지 확인하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댕댕이나무 열매 추출물 주의사항.

하루 권장량 1960mg 지켜서 섭취하고 알레르기 체질의 경우 원료 확인 후 섭취해주세요.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는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해주세요.

 

<출처:  tvN 프리한 닥터 W >

 

 

반응형

댓글